티스토리 뷰

life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The Signal 24 2021. 11. 11. 14:2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주민등록등본을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본인확인만 되면 빠르게 열람 및 발급을 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1. 링크를 클릭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민원24 발급페이지 바로가기

 

2. 신청하기 -> 회원신청하기로 들어가주세요.

 

3. 카카오톡,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확인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4. 그럼 주민등록등본, 초본, 영문으로 구분되는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 원하는 유형을 선택한 후 아래 내용을 맞게 기입해주세요.

 

-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외에도 우편물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수수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문서출력을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새창에서 우측 인쇄버튼을 누르면 완료

 

PDF로 저장하고 싶다면?

인쇄를 누른 후 나오는 단계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주민등록등본을 본인의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이용하기

지금까지 PC를 이용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상의 오류가 있거나 프린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직접 방문해야 하겠죠.

 

인터넷 외에도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주세요.ㅊㅊ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

 

주소, 운영시간, 휴무 등이 나와있습니다. 24시간 이용가능한 경우가 많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서비스는 무료이며 관련 문의사항은 해당 교부기관 연락처로 전화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은 민원24(정부24) 내 온라인상담예약을 이용하거나 콜센터 1588-2188로 문의전화를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